티스토리 뷰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생필품입니다. 이 생필품 중에서도 자주 사용하고 하루라도 없으면 안 되는 것이 바로 치약인데요, 치약은 구강의 청결을 위해 사용되지만 이런 용도 외에도 실생활에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치약은 크림, 액상, 분말, 고체 형태로 되어 있는 것으로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여 충치 예방, 구취를 제거하여 연마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복합 물질입니다. 요즘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치약이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일반적인 치약에는 습윤제, 불소 성분, 연마, 살균 소독제, 중화제 등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먼저 습윤제는 치약이 수분이 있는 젤의 형태로 보관되게 하기 위하여 첨가되며, 연마제는 치아의 표면을 닦아 내면서 미백 효과를 높여주며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향제가 첨가되어 치약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또한 에나멜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는데 이는 치아 사이의 이물질 제거와 함께 치석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치아의 깨끗한 건강을 위해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치약이 구강 청결을 위한 용도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액세서리 제품이 변색되거나 녹이 생겼을 때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은으로 된 제품이나 다양한 액세서리는 변색이 되기 쉽습니다. 이럴 때 치약을 이용하면 쉽게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치약 속의 연마제가 녹을 제거하고 세정제가 세척을 해줍니다. 칫솔이나 솔을 이용하여 소량의 치약을 묻혀 문제가 있는 곳에 문질러 주면 새 제처럼 깨끗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물때가 있는 화장실 청소를 할 때 세제 대신 이용하면 깨끗하고 쉽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항상 물기가 있는 화장실엔 얼룩과 물때가 있는데요, 이런 화장실을 청소할 때 세제대신 치약을 이용하여 청소를 하게 되면 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얼룩과 오염된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광택 효과와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청소를 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샤워기 호수나 수도꼭지와 같이 스테인리스로 되어있는 곳에 청소를 하면 반짝반짝하고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나 거울에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깨끗해짐과 동시에 습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어 화장실 청소에 치약이 적합한 세제입니다. 치약의 연마제가 얼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거울 표면에 습기가 생기지 않게 코팅 막을 생성해줍니다.

 


 3. 흰색 운동화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흰색 운동화 뿐만 아니라 색상이 있는 운동화에도 세정효과를 주는 치약은 천 소재의 신발, 가죽 신발의 얼룩 제거에 탁월합니다. 흰색 운동화의 경우 갈변현상이 생겼을 때 치약을 이용하여 세척하게 되면 말끔히 사라지게 됩니다. 더불어 광택 효과도 나타납니다.

 4. 볼펜의 잉크 자국이나 낙서를 말끔하게 지워줍니다.

 옷이나 쿠션 등에 낙서를 하여 자국이 남았을 경우 일반적인 세탁으로는 얼룩을 완전히 지우기는 어렵습니다. 이때 잉크가 묻은 부분에 치약을 발라주고 하루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손으로 살살 문질러 주게 되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볼펜뿐만 아니라 크레파스도 가능하니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치약을 이용하여 낙서 자국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5. 각종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보온병이나 컵에 비릿한 냄새가 나거나 얼룩이 생겼을 때 치약과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세척을 하면 소독 효과와 함께 불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반찬 통에 냄새가 배어 있는 경우에도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비슷한 원리로 마늘이나 생선 등을 손으로 만지고 나면 비누로 손을 씻어도 잔향이 오래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도 치약을 이용하여 손을 씻어주게 되면 치약 고유의 청량한 향이 손에 남아있는 냄새를 없애 줍니다.

 


 6. 작은 스크래치가 생겼을 경우 스크래치를 제거해줍니다.

 자동차나 손목시계 등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생겼을 소량의 치약과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스크래치가 생긴 부분에 살살 문질러 주게 되면 스크래치가 없어지게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부드럽지 않은 천을 사용하여 닦아주게 되면 오히려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너무 세게 문지르게 되면 제품의 코팅을 벗겨낼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구강 청결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했던 치약이 일상생활에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쓰고 남은 치약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모아둔 후 청소를 하실 때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