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달음식을 시키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탄산음료, 콜라인데요! 1.5L의 큰 콜라의 경우 사실 다 먹기는 어려워 남기게 되어 나중엔 김이 빠져서 안 먹고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김빠진 콜라를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용 방법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콜라의 원료.

 

 콜라는 콜라열매 ( Cola Nut )속에 있는 콜라두를 가공하여 레몬, 오렌지, 바닐라, 캐러멜 등의 첨가물을 넣고 탄산을 더해 만든 탄산음료입니다.

요즘은 대량생산을 위해 합성첨가물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콜라의 오해.

  

콜라는 충치의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콜라가 충치의 원인이라고 알고 계십니다.

PH 2~3의 산도와 높은 당을 가지고 있는 콜라의 특성 때문에 오해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충치 유발지수는 10정도로 이는 사과, 라면과 같은 수치라고 합니다.

콜라를 마신 후 바로 양치를 하게 되면 강산의 콜라와 치아가 접촉되어 부식이 되기 때문에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음식을 드신 직후 양치를 하게 되면 치아에 손상이 될 수 있어 30분 정도 후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료수인 콜라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콜라에는 인산과 당분이 포함되어 있어 단백질을 녹여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요리 전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고기의 잡내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을 없애 줍니다..

 

 PH 2~3정도의 산성도를 가지고 있어 자동차나 금속에 녹슨 부분이 있다면 콜라를 묻힌 다음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녹슨 부분이 깔끔하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또한 광택 효과도 있다고 하니 활용해보시면 좋겠네요!

 

 해충 제거해 줍니다.

 

 당분 성분이 높은 콜라가 해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니 의아해하실 분들이 많은데요, 콜라를 분무기에 넣고 잎 주위에 뿌려주게 되면 강한 산성이 해충을 박멸해주며, 콜라가 마르게 되면 점성이 높아져 끈적이게 되는데 벌레 잡는 끈끈이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식물에는 해가 안 가니 해충이 있을 때 콜라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쌈장을 오랜시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쌈장일 텐데요, 고기 한점에 쌈장을 곁들이면 궁합이 대단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고기의 기름이 굳어지게 되는데 이때 쌈장에 콜라를 조금 넣어주게 되면 기름이 굳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콜라의 향이 쌈장의 맛을 더 좋게 하며 보관도 오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콜라도 쉽게 껌을 떼어내 준다고 합니다.

그릇에 콜라를 부은 다음 머리카락을 5분 정도 담가 주면 껌이 머리카락에서 떨어져 콜라에 떠있을 것입니다.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기름 찌든 때와 음식물이 눌어붙어있는 가스레인지 등 기름때가 찌들어 있는 곳 어디든 콜라만 있으면 가뿐하게 청소가 된다고 합니다.

별다른 세제를 이용하지 않고 기름때가 있는 부분에 콜라를 부어준 후 30분 정도 지난 후 솔 등을 이용해 닦아주면 기름때와 함께 그을음이 제거가 됩니다.

 

 다양하게 활용되는 콜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콜라는 또한 핏자국을 없애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강한 산성을 띠고 있는 콜라를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데요, 가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마시면서 남은 콜라는 위의 방법들로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