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몸속에 수분이 충분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것과 동시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게 되면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신체 대사 활동이 활발해져서 지방 연소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노폐물 배출과 함께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줘서 변비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게 된다면 몸의 신진대사 기능이 상승하여 전반적으로 면역력 및 건강 기능을 상승시켜 줍니다.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당연히 몸속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게 되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색을 돌게 하며 피부 탄력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물은 하루에 최소 1.8L 이상을 섭취하여야 물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공복 상태에 물 한 잔을 마셔주게 되면 오전 중에 체내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다고 합니다.

식사 중이나 식사 전, 후 30분에는 물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중 물을 마시게 될 경우 혈당이 높아지게 되어 인슐린의 분비가 높아지게 되는데 인슐린의 성질에 따라 결론적으로 지방분이 많아져 살이 찌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에도 좋지 않으므로 섭취하지 않도록 합시다.

또한, 물을 섭취하실 때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마시는 것보다 천천히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것이 물이 전부 배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물을 드실 때 온도에 대해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얼마 전 30Kg나 감량하신 가수 노유민 씨의 다이어트 법을 찾아 보니 노유민 씨는 체중 감량을 하실 때 현미밥과 함께 여러 채소와 함께 쌈을 싸먹는 습관을 만드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하셨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물과 다이어트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따뜻한 물을 섭취하면 체온을 끌어올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신진대사율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칼로리 소비가 가능하며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관의 활동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찬물은 몸속을 차게 만들어 소화를 더디게 하는데 이는 배변활동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따뜻한 물은 반대로 소화 활동을 돕고 변비 해결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 입니다.

 

물을 과하게 섭취할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과 같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체내 삼투압에 문제를 줄 수 있으며 신장이 안 좋으신 분이라면 신장에 무리가 되어 건강을 악화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과다 섭취할 경우 소변보는 횟수가 잦아져 빈뇨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증상이 지속될 경우 체내에 남아있는 수분보다 빠져나가는 수분 양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내 나트륨 농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구토, 두통, 식욕저하, 근육경련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간 기능이 떨어진 산태에서 물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혈액의 단백질 중 알부민의 농도를 낮춰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유의 물 다이어트 등 많은 연예인들이 소개한 적 있는 물 다이어트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다이어트 보조제와 같다는 생각으로 식생활과 운동을 병행하면 건강하게 올바른 섭취를 하게 된다면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도록 합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