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는 기적의 나무라고도 불리는 것이 있는데 바로 모링가입니다. 이름부터 생소한 모링가는 300여가지의 질병을 치료한다고 하여 생명의 나무, 기적의 나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된 바 있는 인도의 모링가는 인도 북부 지역이 원산지 입니다. 열대와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콩과 식물의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항염증의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폴리페놀과 아연이 풍부하여 당뇨 개선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몸 속 활성산소를 생성을 억제시켜 세포가 노화 되는 것을 더디게 해주어 항산화 효과도 뛰어납니다.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잎에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하여 당뇨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B와 단백질, 판토텐산이 인슐린 생산에 도움을 주어 당뇨가 있으신 분이 복용을 하시게 되면 혈당 수치를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포타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의 세포와 조직에 흐르는 압력을 낮춰 고혈압 개선에도 효과적 입니다. 마그네슘과 비타민E, 아연 성분이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호르몬 변화를 안정시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변비를 없애 줍니다.

 모링가 속에 함유된 섬유질과 함께 풍부한 아미노산, 미네랑, 비타민 등이 장기능을 촉진시켜 해독작용을 도와 현대인의 고질병 중에 하나인 변비에도 효과적 입니다.


 피부에 좋습니다.

 모링가 속 영양 성분은 다이어트, 노화 방지, 피부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함유된 아연, 비타민A, 비타민 E, 아미노산이 모발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킴과 동시에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링가 속 영양소는 약100여가지로 풍부하여서 적은양을 섭취하여도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서 아프리카 난민들의 구호 식품으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잎 뿐만 아니라 씨앗 역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요,비타민A는 시금치의 13배, 칼륨은 우유의 63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나 된다고 합니다.



모링가 씨앗은 겉껍질을 분리한 속씨앗을 섭취하는데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쓴맛이 강하다고 해요. 바로 섭취하기 힘든 모링가 잎과 씨앗의 올바른 섭취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합시다/


모링가 섭취 방법입니다.


사실 모링가의 유효 성분은 열에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모링가를 섭취할 때, 가루로 된 분말을 이용하여 물이나 두유에 타 먹거나 샐러드, 각 종 요리에 첨가하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모링가 씨는 말린 대추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 대추의 단맛이 모링가 씨의 쓴맛을 덜어 주며 혈관에도 좋다고 하니 우유와 함께 갈아서 주스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모링가 섭취 시 주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항상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링가 역시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에게는 자궁근 수축과 유산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 뿌리에는 독성 물질 알코로이드스피로친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대인들의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 변비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신슈퍼푸드 모링가의 효능 및 부작용이었습니다. 유익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